본문 바로가기

축구/해외축구

위기에 빠진 레스터와 에버튼, 맞대결 승자는?


레스터 시티와 에버튼이 맞붙는다.

 

15위와 18. 승격팀의 성적이 아니다. 하나는 2년 전 프리미어리그 정상을 차지한 팀의 성적, 다른 하나는 최근 10년 동안 중상위권에서 벗어나지 않은 팀의 성적이다레스터 시티와 에버튼 모두 최악의 상황에서 만났다. 두 팀은 30일 새벽 1(이하 한국 시간) 킹파워 스타디움에서 자존심을 건 승부를 펼친다

 

두 팀 모두 최근의 분위기는 좋지 않다. 시즌 초반부터 승점을 쌓지 못한 데 이어 10월까지 부진이 이어지자 최근 나란히 감독을 경질했다레스터 시티는 지난 18일 크레이그 세익스피어 감독을 선임 4개월만에 경질했다. 리그에서 7경기동안 3 4패로 첫 승 신고도 하지 못했다. 그리고 지난 26일 클로드 푸엘 감독을 영입했다. 그가 올해 레스터 시티의 세 번째 감독이라는 게 팀의 현재 상황을 대변해준다.


에버튼은 지난 22일 아스날전 패배를 마지막으로 로날드 쿠만 감독과 이별했다. 로멜루 루카쿠의 공백을 메우지 못하고 결국 리그에서 2승밖에 거두지 못한 것이 경질로 이어졌다. 웨인 루니가 돌아오고 질피 시구르드손을 비롯하여 많은 선수를 영입했지만, 9경기를 치르는 동안 225패로 강등권에 위치했다.


하위권에 처진 두 팀이지만, 아직 10라운드밖에 안 됐기에 재기를 노린다. 레스터 시티는 우승 이후 주축 선수들의 이적으로 전력이 많이 떨어지긴 했어도 15위라는 순위를 받아들이기는 어렵다. 레스터 시티 입장으로서 이번 경기는 반드시 잡아야 하는 경기. 홈에서 치러지고 새로운 감독의 지휘 아래 나서는 첫 경기인 만큼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

 

에버튼은 아직 어수선하다. 차기 감독으로 많은 인물이 물망에 올랐지만 아직 확정된 것은 하나도 없다. 감독 대행인 데이비드 언스워스를 비롯하여 라이언 긱스가 감독직을 노리고 있는 반면, 유력 후보로 거론된 번리의 션 다이쉬는 부임설을 부정했다. 어려운 상황인 만큼 선수들이 해결해야 한다.


30일 새벽 1시에 열리는 이 경기는 SPOTV NOW가 생중계한다.





<SPOTV NOW 해외 축구 중계 일정>


10/30 (월)

- 00:15  지로나 vs R.마드리드 / SPOTV NOW 생중계, 실시간 생중계

- 01:00  레스터 vs 에버튼 / 실시간 생중계

- 02:30  에이바르 vs 레반테 / 실시간 생중계

- 04:45  말라가 vs 셀타비고 / 실시간 생중계


10/31 (화)

- 04:45  베로나 vs 인터밀란 / SPOTV NOW 생중계, 실시간 생중계

- 05:00  에스파뇰 vs R.베티스 / 실시간 생중계

  라스팔마스 vs 데포르티보 / 실시간 생중계



[MUTV] 맨유의 모든 것을 알고 싶다면? MUTV 채널 오픈! 24시간 내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함께하세요!


[이벤트] 지금 신규 가입하면 유니폼, 모자, 백팩, 티셔츠까지!



※ 이 콘텐츠는 SPOTV NOW 서포터즈 1기 활동 기간 중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