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구

골든스테이트와 클리블랜드, 올해도 만날까? NBA 프리시즌 시작!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우승한 그 날, 기억하시나요? 6월 13일,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를 4-1로 꺾고 2년만에 정상을 탈환한 지 4개월만에 또다시 NBA가 찾아왔습니다.


골든스테이트와 클리블랜드는 최근 3시즌(14-15, 15-16, 16-17)간 NBA 파이널에서 세 번 맞붙었는데요, 커리와 듀란트가 이끄는 골든스테이트가 두 번 우승했고 르브론과 어빙이 작년 한 차례 우승했습니다. 현재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두 팀답게 이적 시장부터 프리 시즌 직전까지 팬들의 입에 많이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압도적인 성적으로 최고의 시기를 달리고 있는 골든스테이트는 핵심 선수는 모두 지키면서 다시 한번 파이널을 노립니다. 커리에게 2억 달러가 넘는 초대형 계약을 안긴 뒤, 핵심 선수(케빈 듀란트, 안드레 이궈달라, 숀 리빙스턴, 자자 파출리아, 자베일 맥기)를 모두 붙잡았습니다. 더군다나 데이비드 웨스트가 복귀했고 옴리 카스피 등의 합류로 전력이 더 탄탄해졌습니다. 이변이 없다면 이번에도 서부 컨퍼런스 최강팀으로 점쳐집니다.



동부 컨퍼런스의 클리블랜드도 파이널 진출을 노립니다. 그러나 카이리 어빙의 이적이 아쉽습니다. 신인상부터 우승까지 6시즌을 함께한 그가 보스턴 셀틱스로 떠난 자리를 쉽게 메우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그러나 최근 베테랑 가드 드웨인 웨이드가 클리블랜드로 온다는 소식이 들리더니 르브론 제임스와의 재회가 이뤄졌습니다. 두 선수는 앞서 마이애미 히트에서 함께하며 두 차례(11-12, 12-13) 우승을 만들었는데, 이번에 두 선수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지 기대됩니다.



NBA의 재미를 한층 더 끌어올려주는 두 팀이 올해도 만날 수 있을까요? 두 팀의 행보에 관심이 갑니다. 올 시즌에도 NBA는 SPOTV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온라인을 통해 중계하는 SPOTV NOW에서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이 두 팀의 전 경기를 생중계합니다. IPTV를 통해 SPOTV에서도 주중 하루 한 경기, 주말 하루 두 경기를 만나볼 수 있지만, SPOTV NOW에서는 매일 네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NBA가 개막하는 18일부터는 하루종일 농구에 빠질 수 있을 것 같네요.


리그에 앞서 이들을 만날 수 있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NBA 프리 시즌이 5일부터 시작되는데, 앞선 두 팀 외에도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토론토 랩터스,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저스, 인디애나 페이서스, 새크라멘토 킹스, LA 레이커스의 선수들도 지켜볼 수 있습니다.


17-18 NBA 프리시즌/개막전 일정


10/5 (목) 15:00 <미네소타 : 골든스테이트> 
10/6 (금) 11:00 <토론토 : 포틀랜드>
10/7 (토) 08:30 <인디애나 : 클리블랜드>
10/8 (일) 20:00 <골든스테이트 : 미네소타>
10/9 (월) 10:00 <새크라멘토 : LA 레이커스>
10/18 (수) 09:00 <보스턴 : 클리블랜드>
10/18 (수) 11:30 <휴스턴 : 골든스테이트>


[EVENT] NBA 개막 퀴즈 맞히고 NBA 티셔츠 받자!






※ 이 콘텐츠는 SPOTV NOW 서포터즈 1기 활동 기간 중 작성하였습니다.